[화순글로벌뉴스]
지난 20일 11시, 사평면복지회관에서 주민 및 번영회원, 주요인사 등 축하객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 소개, 국민의례, 꽃다발 전달식, 감사패 및 공로패 전달, 이임사 및 취임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사평면번영회 제7대, 8대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제7대 장태수 이임 회장, 제8대 최낙선 취임 회장이다.
주요 참석자로는 정순갑 면장, 류기준 도의원, 류영길 부의장, 조명순 군의원, 사평 초․중총동문회장, 김이성 재경사평면향우회 부회장, 정상은 재광사평면향우회장, 문행주 전도의원, 강순팔, 오방록, 윤영민 전 군의원, 안병택 산림조합장, 동복번영회장 정명조, 동면번영회장 박연, 사평면 전 번영회장 및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함께 했다.
최낙선 취임 회장이 장태수 이임 회장에게 공로패를, 장종백 사무국장에게 감사패와 금일봉을 각각 전달했다. 또한 사평면 기관사회단체에서는 사평 면장이 이임하는 장태수 번영회장에게 감사패와 금일봉을 전달했다.
제7대 장태수 이임 회장은 지난 6년간 고향을 위해 봉사할 기회를 주고 물심양면으로 협조를 아끼지 않은 회원과 참석하신 전임 회장님들의 배려에 감사하다며 신임 최 회장과 함께 지역 최고의 단체로 거듭나 사평면 발전의 주축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사평초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추진회 기념비 건립부지 확보를 위해 애써준 류기준, 류영길 의원님께 감사함을 함께 전했다.
최낙선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금까지 고생하셨다며 사평면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전임 회장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좋은 뜻을 이어받아 번영회원들과 협력하여 사평면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사평면장 정순갑은 격려사에서 이임하시는 장태수 번영회장의 내리 수상태양광 시설과 모후산 펜션 사업 등 사평면 사회적협동조합 성과와 폭넓은 장학 사업, 빨래방 공모사업, 벽송~면소재지 간 가로등 경관사업 추진에 노력하셨고 특히, 사평면 번영회 기금 안정화에 크게 공헌해 그 수익금을 모후기 체육대회 및 목욕권을 지급하는 등 면민의 복지향상에 노력했다고 밝혔다.
최낙선 최낙선 신임 회장은 천운농협장을 역심하시고 하나로마트 이전에도 힘써 이용에 편의를 도모했다면서 8대 번영회를 이끌어줄 김준호 등 8명의 부회장과 박종기 사무국장이 면 발전의 주춧돌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기후대응댐 관련해서도 번영회에서 중심을 잡고 소통하면서 이해관계를 정리하는 모습이 필요할 것이라면서 번영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신정훈 국회의원은 일정상 영상으로 축사를 갈음 했고, 류기준 도의원과 류영길 부의장은 6년 동안 사평면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장태수 이임 회장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했으며, 최낙선 취임 회장과 함께 사평면 발전에 함께 하겠다고 했다.
사평면번영회는 1대 이재규, 2대 고 이종현, 3대 김영훈, 4대 김용문, 5대 김언태, 6대 김용학, 장태수 7대 회장을 역임했다.
한편, 8대 사평면번영회는 최낙선 번영회장과 함께 김익곤, 김준호, 서영자, 김면곤, 김형윤, 김성복, 김용신, 장종백 등 8명의 부회장과 사무국장 박종기 등으로 운영하게 된다.
화순글로벌뉴스 3710612@naver.com